본문 바로가기

LIFESTYLE

DON'T GET MAD

뜨거운 공기가 위로 올라가듯 온몸의 열이 머리로 모이고 있다. 여름철 두피 온도를 내리고 깨끗하게 관리하기 위한 방법
여름철 뜨거운 햇살의 공격을 가장 집중적으로 받는 신체 부위는 바로 두피다. 그에 따라 땀샘 활동이 활발해지고 피지 분비가 많아지면서 가려움증과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다. 햇빛과 자외선을 막겠다고 모자를 쓰면 두피가 계속 땀으로 젖어 탈모로 이어질 위험이 있다. 그렇다고 양산을 쓰고 다닐 수도 없는 노릇이니 제대로 샴푸하는 방법과 두피 관리법을 알아두고 여름에 쓰기 좋은 두피 케어 제품으로 달래줘야 한다. 우선 샴푸할 때는 과도한 피지 분비를 막고 청량감을 주는 민트, 피톤치드, 캐모마일 등의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해 노폐물을 제거하고 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헹궈준다. 이때 너무 강하게 두피를 문지르면 오히려 두피 상태가 악화될 수 있으니 손으로 거품을 내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그리고 마지막은 찬물로 마무리해주면 모공 수렴, 탈모 예방 효과가 있으니 습관을 들이자. 평소 두피 가려움증이 있다면 샴푸 후 얼음주머니를 만들어 가볍게 두피를 누르면서 마사지해주면 효과가 있다. 두피의 열은 각종 트러블과 탈모를 유발하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지성 두피의 경우 피지와 노폐물이 쉽게 쌓이므로 아침저녁 머리를 감는 것이 좋다. 하루에 한 번만 해야겠다면 반드시 저녁에 샴푸해야 각종 노폐물로 인한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여름철 높은 습도 때문에 모발이 쉽게 눅눅해진다면 습기 차단 기능이 있는 헤어 제품을 사용한 후 드라이하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비단 여름철뿐 아니라 사계절 두피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두피를 말릴 때 드라이어의 냉풍 기능이나 선풍기 바람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다. 뜨거운 바람은 모공을 넓히고 피지선을 자극하므로 두피는 꼭 찬바람으로 물기가 전혀 없도록 바싹 말려야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 스타일링 때문에 어쩔 수 없는 경우에는 마무리 후에 찬바람으로 열을 내려준다. 무더운 여름철, 옷의 통풍만 신경 쓰지 말고 두피 역시 축축하게 젖어 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SHAMPOO
BETTER THAN COOL 머릿속까지 시원해지는 두피 쿨링 샴푸.
1 페퍼민트 오일, 베르가모트 민트 잎 오일이 샴푸 후 상쾌함을 주며 가수 분해된 식물성 단백질 성분이 머리카락의 섬유질을 지켜준다. ‘클래식 샴푸’ 500ml 이솝. 2 두피는 기름지고 모발은 건조한 타입에게 적합한 샴푸. 티트리 오일을 포함한 허브 추출물이 모발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고 두피는 상쾌하게 해준다. ‘티트리 오일 샴푸’ 250ml 키엘. 3 해초 추출물이 두피를 진정시키고 퀼라야 껍질 추출물에서 얻은 천연 비누 성분이 부드러운 클렌징을 돕는다. ‘씨위드 디그리징 샴푸’ 200ml 라우쉬.

4 쿨링 에센셜 오일이 두피를 정화하고, 자극으로 붉어진 두피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아스테라 프레쉬 수딩 샴푸’ 200ml 르네휘테르. 5 과다 피지와 스타일링 제품 잔여물을 말끔히 클렌징하고 페퍼민트, 칼립투스 추출물이 두피 쿨링 효과를 준다. 퓨리파잉 워시’ 250ml 필립 마틴스 바이 라페르바. 6 제품 속 유기농 로즈메리와 페퍼민트는 손상된 모발 보호와 두피 정화에 효과적이다. ‘로즈메리 민트 샴푸’ 250ml 아베다. 7 망고, 키위, 파파야, 파인애플즙이 여름철 왕성한 피지 분비로 지저분해진 두피에 청량감을 주고 해초 추출물이 모발을 부드럽게 가꿔준다. ‘아이 러브 쥬시’ 500g 러쉬. 8 멘톨 유도체가 혈액 순환을 강화하고 쿨링 효과를 내며, AHA 성분이 민감한 두피를 부드럽게 세척한다. ‘방 비탈’ 250ml 케라스타즈.

ESSENCE
AFTER SHAMPOOING 청량감을 지속시켜줄 에센스와 세럼.
1 톡톡 터지는 거품 제형이 두피를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는 쿨링 에센스. 지압 기능이 있는 애플리케이터가 장착되어 있어 두피 마사지가 가능하다. ‘자연의 올리브 두피 쿨링 헤어 에센스’ 100ml 네이처 리퍼블릭. 2 끈적임 없이 흡수되며 외부 자극으로 가렵거나 예민해진 두피를 진정시켜주고 모발을 풍성하게 가꿔준다. ‘세리옥실 덴서 블루 세럼’ 90ml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3 수시로 사용 가능하며 아스테라 추출물과 쿨링 에센셜 오일이 사용 즉시 두피 온도를 내려준다. ‘아스테라 프레쉬 수딩 세럼’ 75ml 르네휘테르.

PACK
INTENSIVE CARE 
즉각적인 효과를 나타내는 두피 마스크 팩.
1 즉각적인 수딩, 쿨링 효과가 있어 민감 두피용 트리트먼트뿐 아니라 여름철 바캉스 애프터 케어용으로도 적합하다. ‘수딩 젤 마스크’ 200ml 케라스타즈. 2 상쾌한 네롤리, 자몽 향이 나며 신선한 민트에서 추출한 멘톨 성분이 두피를 기분 좋게 자극해 튼튼한 모발이 자라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루츠’ 250g 러쉬. 3 클레이와 멘톨, 박하 잎 오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지성 두피에 적합하며, 비듬을 방지하고 피지가 과다 분비되지 않도록 조절해준다. ‘플러스33 더모 퓨리파잉 클레이 마스크’ 250ml 피토릴렉스 바이 라페르바.

Editor ROH HYUN JIN Photographed TOPIC IMAGES · assistant HONG JUN SEOK

2017년 6월호

<저작권자 © 로피시엘 옴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st

MUST READS